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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S/백준

[백준] 17143 낚시왕

HUN 2021. 3. 15. 10:33


문제에 주어진 조건에 따라 그대로 구현하는 문제이다. 문제를 크게 두개로 나누면 낚시왕이 이동 후 상어를 낚는 것, 상어가 이동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다.

 

낚시왕이 상어를 낚는 것

  • 낚시왕은 1초가 지나면 오른쪽으로 이동한다.
  • 이동한 열에서 가장 바닦에 가까운 상어를 낚는다.

상어가 이동하는 것

먼저 방향이 1, 2,(상, 하), 3, 4(우 ,좌)인 것을 나누어 생각한다. 그 중 3, 4인 것을 예로 설명 하겠다.

 

  1.  현재 위치(열 번호)와 끝 지점간 차이를 구한다. 이때 끝 지점은 방향이 3일 경우 C가 되고 4일 경우는 1이 될 것이다.
  2. 그 차이가 속도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현재 위치에서 속도를 뺀다. 이는 최대한 도달할 수 있는 지점이 끝 지점이기 때문에 방향을 바꾸어 돌아 오는 것을 생각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.
  3. 그 차이가 속도보다 작은 경우 상어를 끝지점으로 이동시키고 방향을 전환한다. 속도에서 차이 값을 뺀 후 다시 1번부터 반복한다.

 

Python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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